예배/말씀

(6/14 새벽 기도) 성도의 삼중 기쁨

랑이파파 2023. 6. 14. 06:55
728x90
반응형

(6/14 새벽 기도) 성도의 삼중 기쁨

정명철 목사


17 칠십 인이 기뻐하며 돌아와 이르되 주여 주의 이름이면 귀신들도 우리에게 항복하더이다
18 예수께서 이르시되 사탄이 하늘로부터 번개 같이 떨어지는 것을 내가 보았노라
19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능을 주었으니 너희를 해칠 자가 결코 없으리라
20 그러나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하시니라
21 그 때에 예수께서 성령으로 기뻐하시며 이르시되 천지의 주재이신 아버지여 이것을 지혜롭고 슬기 있는 자들에게는 숨기시고 어린 아이들에게는 나타내심을 감사하나이다 옳소이다 이렇게 된 것이 아버지의 뜻이니이다
22 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주셨으니 아버지 외에는 아들이 누구인지 아는 자가 없고 아들과 또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는 아버지가 누구인지 아는 자가 없나이다 하시고
23 제자들을 돌아 보시며 조용히 이르시되 너희가 보는 것을 보는 눈은 복이 있도다
24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많은 선지자와 임금이 너희가 보는 바를 보고자 하였으되 보지 못하였으며 너희가 듣는 바를 듣고자 하였으되 듣지 못하였느니라
(눅10:17-24)

1. 전도를 통하여 얻는 기쁨입니다

칠십 인이 기뻐하며 돌아와 이르되 주여 주의 이름이면 귀신들도 우리에게 항복하더이다 (눅10:17)

복음을 전하면 귀신이 떠납니다.
예수님을 모시면 악한 영들과 죄가 떠나가고,
부정적인 것들이 다 떠나가게 됩니다.
내가 복음을 전해서 그 사람이 예수님을 믿게 되고
이러한 일이 일어나게 된다면 얼마나 큰 기쁨이 되겠는가?
복음을 전하게 되면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원수 사탄을 제압할 능력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결코 우리를 해칠 자가 없게 되는 것이다. 복음을 전하는 것 세상에 이것보다 더 귀한 것이 없습니다.

2. 나의 이름이 하늘나라 생명책에 기록된 것으로 인하여 얻는 기쁨입니다.

그러나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하시니라 (눅10:20)

또 참으로 나와 멍에를 같이한 네게 구하노니 복음에 나와 함께 힘쓰던 저 여인들을 돕고 또한 글레멘드와 그 외에 나의 동역자들을 도우라 그 이름들이 생명책에 있느니라 (빌4:3)


모세가 시내산에서 올라가 있을 때 아론과 이스라엘 백성이 우상을 만들어 죄를 지을 때도 모세는 백성들을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제 그들의 죄를 사하시옵소서 그렇지 아니하시오면 원하건대 주께서 기록하신 책에서 내 이름을 지워 버려 주옵소서 (출32:32)

귀신들이 항복하는 것으로 얻는 기쁨도 큰 기쁨이다. 하지 만 이보다 더 큰 기쁨은 하늘나라 생명책에 내 이름이 기록되는 영광의 기쁨이다.

사도바울이 동역한 이들에게 그 이름이 생명책에 있다고 하였고,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중보하며 자신의 이름을 생명책에서 지우기를 간구할 만큼 간절히 기도하였고 생명책의 이름이 얼마나 귀한지 간접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 번 기록된 생명책의 이름은 결코 지워지지 안는다.

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 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결코 지우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의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 (계3:5)

사람들은 이름을 알리려 합니다.
예수 믿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나님 나라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를 주님께서 기뻐하라 하셨습니다.

3. 하나님을 영적으로 보는 큰 기쁨입니다.

그 때에 예수께서 성령으로 기뻐하시며 이르시되 천지의 주재이신 아버지여 이것을 지혜롭고 슬기 있는 자들에게는 숨기시고 어린 아이들에게는 나타내심을 감사하나이다 옳소이다 이렇게 된 것이 아버지의 뜻이니이다 (눅10:21)

어린아이처럼 미련하고 연약한 내게 하나님이 주시는지 혜와 계시의 영을 주셔서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바라보게 하시는 것이 가장 큰 기쁨이다. 예수님을 알게 되고 하나님 이 믿어지고 하나님 나라와 영적 세계를 알게 되는 것은 성 령님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주셔야 알고 믿게 되는 것이다

이것은 아무리 공부를 많이 하여도 알 수 없고,
돈이 아무리 많다 하여도, 아무리 많은 권력을 가지고 있다 하여도 알 수 없는 것이다.


마취제 클로로포름을 발견한 제임스 심프슨은
그의 발견으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구한 위대한 일을 하게 되었다.
그에게 발견한 것 중에 가장 위대한 발견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내 인생에 최고의 발견은 예수님을 발견하고 알게 된 것이라고 하였다.
우리 인생의 최고의 발견은 예수님을 발견한 것입니다.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라 (고후4:18)

우리는 눈에 보이는 세계에 살고 있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영원한 세계를 바라보며 살아간다.


24 우리가 소망으로 구원을 얻었으매 보이는 소망이 소망이 아니니 보는 것을 누가 바라리요
25 만일 우리가 보지 못하는 것을 바라면 참음으로 기다릴지니라
(롬8:24-25)

그러나 너희 눈은 봄으로, 너희 귀는 들음으로 복이 있도다 (마13:16)

귀가 잘 들리는 것도 귀한 것이지만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되는 것은 진짜 귀한 것이다.

복음을 전하는 기쁨, 하늘나라 생명책에
나의 이름이 기록되는 기쁨, 세상이 알 수 없는
하나님 나라와 영적 세계를 바라보는 기쁨이
우리에게는 삼중기쁨이 있음을 알고
이 기쁨을 누리며 살아가는 복된 삶 살아가도록
함께 기도합시다.

https://youtu.be/rjWz75Ae3FA

728x90
반응형